딜러의 횡포- 소비자가 봉이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

딜러의 횡포- 소비자가 봉이다

4989cars관리자 0 86 02.23 23:19
지난 수개월 동안 자동차를 구입하려고 했던 고객들은 자동차를 구입하기가 그렇게 쉽지 않음을 알고
적지 않게 당황의 심정을 넘어서 황당하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내용인즉,
첫째는, 딜러에서 하는 얘기가 자동차 부품이 없어 생산이 부족해서 차가 재고가 없다는 것이다.
둘째는, 정작 차가 재고가 있으면 소비자권장가격(MSRP)에 프레미엄을 수천불을 지불하면 살수가 있다는 것이다.
셋째는, 재고가 없어 주문하면 얼마를 기다리면 받을 수가 있다는 데, 가격은 역시 프레미엄을 몇 천불 얻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자동차를 딜러에 가서 구입하는 것 보다 시간도 절약하고 좀더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Buying Agency와 같은 일을 해 오고 있었는데,
이러한 상황이 되다 보니까 그동안 고객들에게 하던 서비스를 하기가 힘든 상황이 되어
사정이 나아 질 때까지 기다려 보고 일을 시작하려고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당장에 차가 필요하신 고객에게 그나마 프레미엄을 조금이라도 덜 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광고도 내고 하던 일들을 광고를 멈추고 상황을 주시하고 있었는데,
오늘 신문에 나온 기사를 보고는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H자동차 Maker가 올해 1월 미국에서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내었다고 합니다.
작년보다도 10%이상 늘어난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이라는 기사는 너무도 의외였습니다.
몇 달 전에도 작년도 판매량이 역대 최고 재작년대비 거의 20%를 넘었다는 신문기사를
보았을 때에 참 의아해 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결국은 H자동차의 경우 차를 만들어 내질 못해서가 아니라
수요를 감당할 수가 없어서 프레미엄을 수천불씩 붙여서 판매를 했다는 얘기인가 하고 의아하게 생각 되었습니다.
이거야 말로 딜러들의 횡포가 아닌가 합니다. 자동차 Maker도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을텐데 방관만 하고 있는 현 사태가
소비자가 봉이라는 말이 여기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추가뉴스> 며칠전 뉴스에 의하면 Ford와 GM에서는 자체적으로 자체 회사의 딜러들을 조사해서 폭리를 취하고 있는 딜러한테는
앞으로 차량 배정에 불이익을 줄 것이란 뉴스가 있었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그나마 긍정적인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추가적으로는 이러한 불공정한 일들이 벌어지도 있는데도 일반 메스콤들은 그 사항에 대한 비판적인 자세를
보이지 않고 그저 어쩔 수 없는 당연한 일로 보도만 하고 있다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짐작이 가는
바가 있지만요 언론의 사명감이 점차 쇠퇴되어 가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현재 이런 상황에서는 새차 구입을 최대한 연기하시는 것이 Save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리스하고 계신 분들은 리스를 최대한 연장 하시든지,
그 차를 buy option으로 융자 또는 cash buy out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입니다.
이경우 현재 중고차 가격이 많이 올라가 있기 때문에 많이 싸게 사는 게 되며
사신후에 다시 되 팔아도 손해가 아니라 큰 이익을 볼 수가 있게 됩니다.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열람중 새차 구매시 유용한 팁 딜러의 횡포- 소비자가 봉이다
지난 수개월 동안 자동차를 구입하려고 했던 고객들은 자동차를 구입하기가 그렇게 쉽지 않음을 알고 적지 않게 당황의 심정을 넘어서 황당하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내용인즉, 첫째는, 딜러에서 하는 얘기가 자동차 부품이 없어 생산이 부족해서 차가 재고가 없다는 것이다. 둘째는, 정작 차가 재고가 있으면 소비자권장가격(MSRP)에 프레미엄을 수천불을 지불…

조회 : 87 / 추천 : 0
5 새차 구매시 유용한 팁 리스가 유리한가? 처음부터 사는 것이 유리한가?
리스가 유리한가? 처음부터 사는 것이 유리한가? 두가지 자동차 구매방법에 있어서 어떤 것이 유리한가는 전적으로 구매자의 자동차 사용의 형태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리스는 리스 기간 동안에 계약한 쓸 수 있는 마일리지를 정해 놓고 하기 때문에 그 마일리지 범위안에서 리스기간 동안에 사용합니다. 만약 그 한도를 넘어서면 오버된 마일에 페널티를 계산( Mak…

조회 : 252 / 추천 : 0
4 새차 구매시 유용한 팁 새차 구입이나 리스 할 때 주의할 사항들
(어느 딜러분이 쓰신 글인데 내용이 좋아서 퍼왔습니다.) - 새차 구입이나 리스 할 때 주의할 사항들 - 새차 가격을 비교하실 때에는 항상 MSRP (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 즉, 딜러쉽 새차 창문에 붙어 있는 소비자 권장가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가격이 월 페이먼트를 비교할 수 있는 새차 가격…

조회 : 719 / 추천 : 0
3 새차 구매시 유용한 팁 자동차 가격
현대 생활속에서 필수적인, 없이 살면 불편한 자동차 구입을 고려하기 시작하면서 제일 처음으로 떠오르는 생각이 어디에서 구입 할까라는 생각보다는 가격에 관한 궁굼증이 아마 제일 먼저 날 것이다. 우리들은 미국 생활속에서 많은 것들을 구매하면서 지내 왔기에 물품을 사는 것에 그리 어려운 점이 없이 지내왔다. 상점에 가면 모든 물품에 정가표가 붙어 있고 물품을…

조회 : 630 / 추천 : 0
2 새차 구매시 유용한 팁 자동차 가격외에 다른 경비
자동차 가격을 흥정해서 예를 들어 $20,000로 결정했다고 가정해 봅니다. 그런데 A딜러에서 차를 인수해서 나오는데 COD 가 $23,000이면 다른 딜러에서도 같습니까? 천차만별이지요.. 이유는 ? 차값이외에 다른 비용이 있는데 딜러마다 다르게 요구하기 때문 입니다. 일단, 차값 이외에 드는 필수 비용은 해당 지역의 Sales Tax와 DMV R…

조회 : 628 / 추천 : 0
1 새차 구매시 유용한 팁 자동차 가격은 어떵게 결정 되느가
미국에서는 일반인이 모든 새 자동차(New Car) 구매를 자동차 제조사와 직접 할 수가 없고(Tesla같은예외는 있지만) 오직 프렌차이즈 딜러를 통해서만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프렌차이즈 딜러는 자동차 제조업체와는 전혀 별개의 독립된 회사로 개인이나 회사가 소유한 사업체입니다. 그러므로 같은 자동차를 취급할 지라도 A동네의 딜러와 B동네에…

조회 : 657 / 추천 : 0